지난 21일 용산사옥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 참석한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우측)과 프로데 솔베르그 주한 노르웨이 대사(좌측)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시사위크=박설민 기자  LG유플러스가 5G 관련 분야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정보보호 인증을 획득했다. 5G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사업자 중에서 해당 인증을 취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유플러스는 28일 노르웨이의 정보보호 관리분야 인증기관 ‘DNV-GL’사로부터 기지국 운영을 위한 5G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인 ‘ISO270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27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이다.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 중 하나다. 현장실사를 통해 총 14개 영역 114개 관리 기준에 따른 심사를 통과해야만 인증이 부여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6월부터 인증 범위와 인증심사 계획을 수립하고 DNV-GL과 협의를 통해 10월부터 현장 실사를 진행했다. 5G기지국 운영관리에 대한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및 환경적 보안, 접근 통제, 통신 보안 등 모든 분야에서 적합성을 검증 받았다.

LG유플러스 측은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5G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우려가 높은 정보보호와 보안 대응 체계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부사장)은 “LG유플러스가 사업을 운영함에 있어 우선적으로 추진하는 핵심가치로 이번 ISO27001 인증 획득은 더 의미가 깊다”며 “최고의 품질은 물론 정보보호 측면에서도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철저히 관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