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30일 서울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30일 서울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이경아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30일 ‘울상시장 선거 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해 청와대 전·현직 공무원들이 무더기로 기소되자, 청와대를 ‘범죄사령부’라고 비판했다. 검찰은 지난 29일 선거 개입 의혹 수사 차원에서 한병도 전 청와대 정무수석과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 박형철 전 반부패비서관 등 13명을 불구속기소 했다.

황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제 문재인 정권 국정농단 게이트의 실상이 거의 다 드러났다”면서 “하명수사를 통한 부정선거, 선거공작이었다. 이 정도면 문재인 정권 청와대를 범죄 수사단, 범죄사령부로 칭해도 과하지 않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검찰이 청와대 전·현직 관계자를 불구속기소 한 점에 대해 언급하며 “이제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께 답해야 한다. 대통령은 이 모든 범죄행각의 지휘자이냐, 아니면 대통령까지 속이고 벌인 참모들의 집단 범죄냐”라며 문 대통령을 향해 비난했다.  

이와 함께 황 대표는 이날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이 ‘선거 개입 의혹’으로 검찰에 출석한 것을 거론하며 “사실상 대통령을 향한 수사로 보여진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형사상 소추를 받지 않는다는 헌법상 규정을 근거로 본인 책임을 회피하려 하지 말고 국민 앞에 석고대죄할 시간”이라고 비판했다.

이밖에도 황 대표는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에 대해서도 “야당 대표 시절 문 대통령이 내놓은 날 선 정권 비판을 지금도 생생히 기억한다”면서 “정권 잡으니 우왕좌왕, 책임 떠넘기기, 무능의 모든 것을 보여줬다. 교민 격리수용 지역을 선정하는 과정도 보면 이런 아마추어가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