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섭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이동섭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호영 기자  이동섭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권한대행은 11일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해 “공소장 내용이 사실이면 박근혜보다 더 심한 내용”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검찰은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 사건의 공소장을 통해 청와대가 송철호 울산시장의 당선을 위해 협조한 정황을 적시했다.

이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검찰 공소장에 따르면 송철호 울산시장 당선을 위한 청와대 불법적인 개입 정황이 나오고 있고 대통령도 여러 번 언급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권한대행은 “법무부와 법무부 장관이 국민 비판을 감수하고서라도 공소장을 숨길 만한 이유는 충분했다”며 “청와대 7개 비서실이 동원됐고 경쟁자들에게 다른 자료를 보내 양보하도록 종용했다”고 했다.

법무부가 앞서 4일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 사건의 공소장 대신 공소 요지만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결정을 내린 데 대한 지적이다.

그는 “법무부의 검찰 학살로 수사가 급히 마무리돼 더 깊게 파헤치지 못했지만 청와대에서 얼마나 계획적으로 조작하고 조직적으로 개입한 것인지, 그 윗선이 과연 어디인지 의문이 든다”고 했다.

이어 “울산시장 선거 불법 개입은 민주주의 근간을 흔드는 범죄이자 심각한 법치주의 훼손”이라며 “침묵으로 일관하는 청와대는 즉각 소상한 해명에 나서길 촉구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