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보수당 출신인 유승민 의원이 9일 서울 국회 정론관에서 보수 통합 및 총선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마친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
새로운보수당 출신인 유승민 의원이 9일 서울 국회 정론관에서 보수 통합 및 총선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마친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이경아 기자  새로운보수당 출신 유승민 의원이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의 형평성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면서 통합당 공천에 파열음이 나는 모양새다.

지난 19일 유 의원은 자신의 측근인 이혜훈 통합당 의원에게 ‘공천 과정에서 새보수당 출신 인사들이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는 취지의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유 의원은 메시지를 통해 “김형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이상하다”면서 “김 공관위장이 미래를향한전진4.0(전진당) 대표 출신 이언주 의원에게는 전략공천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새보수당 의원들에게는 컷오프(공천배제) 혹은 경선 결정을 내리는 것 아니냐”고 비판했다.

그는 “이언주 의원이나 새보수당이나 (같은 자격으로) 통합(된 것)은 마찬가지”라며 “그런데 이 의원은 험지인 경기 광명을 피해 부산으로 단수 공천받고 이혜훈은 컷오프, 지상욱·민현주는 수도권 경선, 하태경은 경선이다. 이런 결과가 되면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김 공관위장은 유 의원의 이같은 지적에 대해 “공관위원 누구 하나 사심을 갖고 임하는 사람이 없다”고 반박했다.  ‘이혜훈 의원 컷오프설’에 대해서는 “이 의원은 어제부로 통합당 당원이 됐다. 여론조사도 안 했는데 어떻게 컷오프를 하느냐”고 선을 그었다.

또 공천 형평성에 대한 지적과 관련해서는 “엄격한 기준에 입각했다”며 “당사자들에겐 불리할 수도 있고 유리할 수도 있겠지만 어떤 불이익도, 어떤 유리한 점도 개인적인 차원에서 가려지진 않는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