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8일‧금)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전라 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되어 오후에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 케이웨더 제공
오늘(28일‧금)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전라 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되어 오후에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오늘(28일‧금)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전라 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되어 오후에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수도권은 내일(29일‧토) 새벽까지, 그 밖의 지역은 오늘(28일‧금) 저녁까지 비가 오다 개겠다. 기온이 낮은 강원 산간은 최고 8cm 가량의 눈이 내려 쌓이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28일‧금) 우리나라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며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는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 나타내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오늘(28일‧금)은 서울이 아침에 4℃ 보이며 온화하게 출발하고 있다”며 “한낮에는 전국이 대부분 10℃ 이내의 기온 보이며 일교차가 작겠다”고 전했다.

예상강수량(~28일)은 △제주 10~40mm △그 밖의 전국 5~10mm다.

예상적설량(~28일)은 강원산간 3~8cm다.

(초)미세먼지는 WHO 권고기준 △중서부, 전북 ‘나쁨’ △ 그 밖의 전국 ‘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 -1~8℃, 낮 최고기온 4~10℃ 에 머물겠다.

삼일절인 일요일(1일)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나 눈이 내리겠고, 월요일(2일)엔 전국에 비나 눈 소식이 들어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