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대한이 코로나19 자가격리 중 일본 여행을 다녀와 논란이 되고 있다. /Mnet ‘썸바디 시즌1’ 캡처
나대한이 코로나19 자가격리 중 일본 여행을 다녀와 논란이 되고 있다. /Mnet ‘썸바디 시즌1’ 캡처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국립발레단 발레리노 나대한이 코로나19 자가격리 기간 중 일본 여행을 다녀와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국립발레단 측은 나대한에게 자체 징계를 내릴 예정이다.

국립발레단 측은 지난 2일 “국가적으로 혼란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돼 죄송하다”며 “국립발레단 소속 단원이 자체 자가격리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임의로 일본 여행을 다녀온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국립발레단 소속 단원으로 해서는 안 되는 일을 저지른 것으로 예술감독으로서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며 “내부 절차를 거쳐 해당 단원에 대한 징계 등 엄중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국립발레단은 지난달 14~15일 대구 오페라하우스에서 ‘백조의 호수’ 공연을 진행했다. 이후 대구, 경북 지역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가 급속히 늘어나자, 국립발레단 측은 단원 전체에 2주간의 자가 격리를 결정했고, 예정됐던 여수와 전주에서의 공연도 취소했다.

그러나 소속 단원 나대한이 해당 기간 동안 일본 여행에 다녀온 것이 알려져 논란이 됐다. 이는 나대한이 자신의 SNS에 여행 사진을 올리면서 알려지게 됐다. 현재 그의 SNS 계정은 삭제된 상태다.

논란이 되자 그는 이날 <텐아시아>를 통해 “지금 어떤 말을 하는 것도 옳지 않은 것 같다”며 “죄송하다”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나대한은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실기과 출신으로, 2018년 방송된 케이블채널 Mnet ‘썸바디 시즌1’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