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독’(감독 오성윤 이춘백)이 오는 4월 프랑스에서 개봉한다. /NEW
‘언더독’(감독 오성윤 이춘백)이 오는 4월 프랑스에서 개봉한다. /NEW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언더독’(감독 오성윤 이춘백)이 전 세계를 누비며 한국 애니메이션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프랑스 개봉도 확정했다.

‘언더독’은 하루아침에 운명이 바뀐 강아지 뭉치가 개성 강한 거리의 견공들과 함께 진정한 자유를 찾아 떠나는 위대한 모험을 담은 작품.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을 대표해 전 세계를 누리고 있다.

‘언더독’은 오는 4월 29일 프랑스 전역에서 ‘NOUS, LES CHIENS’ 제목으로 현지 관객과 만난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배급사로 최근 영화 ‘기생충’의 현지 개봉을 담당하기도 했던 THE JOKERS(더 조커스)는 “‘언더독’을 프랑스에서 선보이는 것에 대해 굉장히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어른과 아이들 모두를 기쁘게 해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지난해 1월 국내에 개봉한 ‘언더독’은 사랑스러운 동물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시킨 도경수, 박소담, 박철민, 이준혁 등의 목소리 연기로 관객을 사로잡았다. 또 생명 존중과 화합, 용기라는 묵직한 메시지를 전했을 뿐 아니라, 한국적인 미장센으로 전 세계 관객의 취향도 저격했다.

특히 ‘애니메이션계의 칸 영화제’로 불리는 프랑스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경쟁부문 초청, 실크로드국제영화제 베스트 애니메이션 수상,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초청, 도쿄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경쟁부문, 아시아태평양스크린어워드 최우수애니메이션상 노미네이트 등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를 통해 작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최근 한국영화가 해외 영화제에서 수상 낭보를 전하고,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을 대표하는 ‘언더독’도 기분 좋은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키워드

#언더독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