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중소기업 적극 지원.. 주정산 혜택에 수수료↓
위메프오, ‘배달 중개수수료’ 자영업자 매출 확대 위해 사용

위메프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 / 위메프
위메프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 / 위메프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위메프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 일단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피해를 본 경북지역 중소기업을 위해 적극 나선다. 이와 함께 위메프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가 모든 배달 중개수수료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위해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위메프는 ‘힘내라 경상북도! 힘내라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3월 한 달 동안 대구·경북 지역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매를 적극 지원하는 것. 내용을 살펴보면, 참여 파트너사에게 △판매수수료 4% 적용 △월 서버 이용료 무료 △주 정산 등 3가지 혜택을 적용해 소상공인 지출비용 부담을 줄이고 자금회전율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중소기업의 매출활성화를 위해 발급되는 할인쿠폰 비용 전액도 위메프에서 부담한다. 고객들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15% 할인 받을 수 있다.

‘힘내라 경상북도! 힘내라 대한민국!’ 기획전에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홍삼, 마늘 진액 등 건강기능 식품 위주로 상품을 구성했다. 풍기농부 홍삼정, 의성 한지마늘, 건가장 명작 문경오미자 등 경북 특산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위메프와 경상북도경제진흥원, 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이 협업해 기획했다.

이와 함께 위메프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는 모든 배달 중개수수료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위해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위메프오는 ‘위메프오 사장님, 힘내세요’ 캠페인을 진행, 3~4월 두 달간 모든 배달 중개수수료를 자영업자 매출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에 사용한다. 이번 정책에 따라 위메프오에 입점한 자영자들은 주문 들어온 배달 건마다 중개수수료와 동일한 금액을 고객 페이백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다.

위메프오의 중개수수료는 5% 안팎이다. 이에 위메프는 고객에게 배달주문 금액의 5%를 포인트로 돌려주기로 했다. 배달주문 상품 종류나 금액에 상관없이 어떤 배달주문이든 혜택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신규 매장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위메프오에 신규 입점한 매장은 배달주문 건마다 최대 5,000원(결제액의 10% 할인) 할인쿠폰 혜택을 받는다. 할인쿠폰에 발생되는 모든 비용은 위메프오에서 제공한다.

위메프오는 작년 12월 ‘착한배달 위메프오!’를 선언, 최소 2년동안 업계 최저 수준의 중개수수료를 동결하고 ‘광고수수료·입점비용 부담 제로’를 결정한 바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중소기업의 소비 활성화와 사업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 사장님들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에게 실질적 혜택과 다양한 컨설팅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