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이 핀란드의 유명 캐릭터 무민과 함께한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 동서식품
동서식품이 핀란드의 유명 캐릭터 무민과 함께한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 동서식품

시사위크=범찬희 기자  한국을 대표하는 커피믹스 브랜드와 핀란드를 대표하는 캐릭터의 만남이 성사됐다. 동서식품이 글로벌 유명 캐릭터인 무민과 함께한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세 번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다. 맥심 커피믹스가 가진 친숙한 이미지에 무민 캐릭터가 가진 귀엽고 편안한 이미지를 더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무민은 북유럽 전설 속 생물체인 ‘트롤’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다. 지난 1945년 핀란드 동화작가 토베 얀손에 의해 탄생했다. 흰 피부에 둥글고 귀여운 생김새로 북유럽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등 총 4종이다. 패키지와 커피 스틱에 무민과 무민파파, 무민마마, 스노크 메이든 등 커피를 즐기는 무민 가족의 모습을 담았다.

또한 귀여운 캐릭터 아이템을 선호하는 2030 소비자를 겨냥해 제품 패키지에는 깜찍한 무민 캐릭터를 적용한 7가지 디자인의 스페셜 굿즈(Goods)가 포함돼있다. 굿즈는 총 4종으로 스테인리스 텀블러와 보온병, 푸드 컨테이너, 무드등 등으로 구성됐다.

동서식품 고은혁 마케팅 매니저는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뿐 아니라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맥심 커피만의 색다른 매력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