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호영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12일 4·15 총선을 한달여 앞두고 일부 지역에서 불거지는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김형오)발 공천 잡음에 대해 ‘일부 재검토’ 카드를 꺼내들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현재 진행되는 공천과 관련해 일부에서 잡음이 나온다”며 운을 뗐다.

그는 “공관위가 그동안 노력과 수고를 하셨다. 그러나 일부 불공정 사례가 나오고 내부 반발도 있다”며 “당 안팎에서 지속적 문제제기를 보면서 공관위 결정 일부를 재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황 대표는 “모든 공천은 완벽할 수 없다”며 “그러나 (총선) 압승을 위해선 일부 조정이 필요하다. 따라서 당 대표로서 최고위에서 논의해주길 부탁한다”고 했다.

다만 재검토를 진행할 지역구는 특정하지 않았다.

황 대표는 최고위 직후 기자들과 만나 “공관위 결정 일부에 대해 재의 요구를 하기로 했다”며 “모든 공천이 완벽할 수 없기 때문에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하다는 판단”이라고 했다.

그는 ‘대표적 재의 지역구를 말해달라’는 질문에 대해 “적절하지 않다”고 했다. 이어 “객관적으로 증명될 수 있는 차원에서 판단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