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위크=정호영 기자  미래통합당이 16일 선거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 4·15 총선 본격 대비에 나선다. 총괄 선대위원장은 황교안 대표가 맡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은 오늘부터 선대위 체제로 운영된다”며 “선대위는 경제살리기와 나라살리기 선대위가 된다”고 했다. 그는 “제가 직접 선대위 총괄 선대위원장으로서 깃발을 들겠다”고 선언했다.

황 대표는 “앞으로 중앙당과 시도당은 선거 때까지 비상체제로 운영될 것”이라며 “모든 당직자들은 비상한 각오로 임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 심판을 위해 국민과 역사 앞에 책임을 진다는 엄중한 자세로 대응해주길 바란다”며 “저 역시 혼신의 힘을 다해 앞장서 뛰겠다”고 했다.

황 대표가 선대위를 이끌게되면서 그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거론됐던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 영입 시도는 불발됐다.

실제 김 전 대표는 이날 측근인 최명길 전 의원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이번 총선에서 통합당 선대위원장으로 활동할 의사가 없음을 밝힌다”며 “황교안 대표께도 어제(15일) 더 이상의 논의를 끝내자고 했다”고 전했다.

한편,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이 대구와 경북 일부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 데 대해서는 “늦게나마 조치가 이뤄진 것은 다행”이라고 호평했다.

황 대표는 “정부는 보다 강력하고 세밀한 지원책, 제대로 된 복구 대책을 신속하게 만들어 실시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