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인 오늘(19일·목) 날씨는 전국에 태풍급 강풍이 불겠고, 옅은 황사가 나타나면서 대기질이 좋지 못하겠다.  / 케이웨더 제공
목요일인 오늘(19일·목) 날씨는 전국에 태풍급 강풍이 불겠고, 옅은 황사가 나타나면서 대기질이 좋지 못하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목요일인 오늘(19일·목) 날씨는 전국에 태풍급 강풍이 불겠고, 옅은 황사가 나타나면서 대기질이 좋지 못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9일·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점차 흐려져 경기 동부와 강원도, 충청북부와 경북북부 내륙으로 낮 한때 비가 지나겠다. 국지적으로 내리겠고, 돌풍과 벼락이 동반되기도 하겠다. 한편, 서울과 경기서부, 충청도에도 아침한때 산발적인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겠다.

또 태풍급의 강풍이 예상돼 주의가 필요하다.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강풍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시속 90km 이상의 바람이 불겠고, 강원영동은 무려 125km의 달하는 강한 바람이 몰아치겠다. 선별진료소와 같이 야외에 설치된 천막이나 간판 등이 날아가지 않도록 시설물 점검을 잘해줘야겠다. 이 바람은 내일(20일·금)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기온은 어제보다 내려가겠고, 바람도 강해 종일 쌀쌀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3~7℃, 낮 최고기온은 10~21℃의 기온분포가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옅은 황사가 발원하면서 전국 '매우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외출 시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겠다.

전 해상으로 풍랑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물결이 최고 4~6m까지 매우 거세게 일겠다.

내일(20일·금)은 바람도 잦아들겠고, 기온도 다시 오름세를 보이면서 따스한 봄 날씨를 되찾겠다. 다만 토요일(21일)에는 중부지방에, 일요일(22일)에는 제주도에 비 소식이 있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