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찾아 디스플레이 사업 전략 점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찾아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라인을 살펴보고 사업 전략을 점검했다. 사진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9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서 제품을 살펴보는 모습 / 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찾아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라인을 살펴보고 사업 전략을 점검했다. 사진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9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서 제품을 살펴보는 모습 / 삼성전자

시사위크=최민석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찾아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라인을 살펴보고 사업 전략을 점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전국으로 확산되는 가운데서도 현장경영을 이어가며 흔들림 없는 도전을 당부하는 모습이다.

삼성전자는 19일 이재용 부회장이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찾아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라인을 살펴보고 사업 전략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 부회장이 아산사업장을 찾은 것은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이 과거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당장의 위기 극복과 병행해 기업인 본연의 임무인 미래사업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기 위한 차원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김기남 삼성전자 DS부문장 부회장를 비롯해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곽진오 디스플레이연구소장, 신재호 경영지원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이날 “예상치 못한 변수로 힘들겠지만 잠시도 멈추면 안된다”면서 “신중하되 과감하게 기존의 틀을 넘어서자. 위기 이후를 내다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흔들림 없이 도전을 이어가자”고 말했다.

삼성은 경쟁 심화로 인한 공급과잉 및 패널가격 하락에 대처하기 위해 차세대 QD(퀀텀닷) 디스플레이 사업화로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QD 디스플레이는 빛이나 전류를 받으면 빛을 내는 초미세 반도체 입자인 QD(퀀텀닷/양자점 물질)을 이용해 보다 풍부하고 정확하게 색을 구현할 수 있으며, 구조적으로도 유연해 폴더블 등 디자인 혁신도 가능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이다.

한편 이 부회장은 적극적인 현장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올 초 화성사업장 내 반도체연구소 방문으로 새해 첫 업무를 시작한 데 이어, 지난달 재방문을 통해 극자외선(EUV) 전용 반도체 생산라인을 직접 둘러보며 차세대 파운드리 제품 전략을 논의 했다.

지난 3일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을 찾아 스마트폰 생산 공장을 점검한 후, 생산 라인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과 차담회를 갖고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 등을 직접 청취하기도 했다.

당시 이 부회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일선 생산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계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모두 힘을 내서 함께 이 위기를 이겨내, 조만간 마스크 벗고 활짝 웃으며 만나자”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