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4일‧화) 날씨도 아침과 밤엔 쌀쌀하겠지만, 낮엔 따뜻해 일교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 케이웨더 제공
오늘(24일‧화) 날씨도 아침과 밤엔 쌀쌀하겠지만, 낮엔 따뜻해 일교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오늘(24일‧화) 날씨도 아침과 밤엔 쌀쌀하겠지만, 낮엔 따뜻해 일교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24일‧화) 우리나라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경상도는 오후에 가끔 구름 많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오늘(24일‧화)은 오전부터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오르겠다”며 “서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도 내려진 상태라 불씨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한다”고 전했다.

(초)미세먼지는 WHO 권고기준 △중서부, 강원영서, 전북, 광주 오전 '나쁨', 오후 '한때 나쁨' △ 전남, 제주 오전 '나쁨', 오후 '보통' △그 밖의 전국 '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 1~8℃, 낮 최고기온 12~20℃ 에 머물겠다.

내일(25일‧수) 오후에 남부지방부터 구름이 많아지기 시작해 모레(26일‧목)와 글피 (27일‧금)사이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동해안 지역은 토요일(28일)까지 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