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인 오늘(25일·수) 날씨는 어제보다 기온이 더 오르면서 따스하겠다. 다만,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는 가운데 대기까지 건조해서 호흡기 건강에 주의가 필요하다.  / 케이웨더 제공
수요일인 오늘(25일·수) 날씨는 어제보다 기온이 더 오르면서 따스하겠다. 다만,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는 가운데 대기까지 건조해서 호흡기 건강에 주의가 필요하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수요일인 오늘(25일·수) 날씨는 어제보다 기온이 더 오르면서 따스하겠다. 다만,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는 가운데 대기까지 건조해서 호흡기 건강에 주의가 필요하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5일·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 하늘이 대체로 맑겠고, 제주도는 오후부터 점차 흐려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3~9℃, 낮 최고기온은 13~21℃로 평년기온을 크게 웃돌며 따스하겠다. 다만, 일교차가 10℃ 이상 크게 벌어지는 만큼 옷차림에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중서부와 강원영서, 전북은 종일 '나쁨', 전남과 경북, 제주도는 오전에 '한때 나쁨' 단계가 예상된다. 이 지역은 외출 시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겠다.

한편,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내려지는 등 대기가 무척 건조한 상태다. 화재가 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대체로 잔잔하게 일겠다. 다만, 내일(26일·목) 오후 제주먼바다를 시작으로 밤에는 남해상, 모레(27일·금)는 그 밖의 전 해상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높게 일 것으로 보인다.

내일(26일·목)과 모레(27일·금)는 전국에 비가 오겠다. 특히, 남해안과 제주도로 많은 비가 오겠고, 돌풍과 벼락이 동반되기도 하겠다. 또 비가 그친 뒤에는 기온이 크게 내려가 다시 꽃샘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