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9일‧목)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강원영동 지역은 낮부터 저녁 사이 약한 비가 내리겠다. / 케이웨더 제공
오늘(9일‧목)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강원영동 지역은 낮부터 저녁 사이 약한 비가 내리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오늘(9일‧목)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강원영동 지역은 낮부터 저녁 사이 약한 비가 내리겠다. 한편, 종일 평년기온을 밑돌며 비교적 쌀쌀하겠고, 일교차가 크게 벌어져 건강관리에 유의가 필요하겠다. 또 며칠 째,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9일‧목)날씨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강원영동은 아침부터 점차 흐려져 낮부터 저녁 사이에 비가 내리다 그치겠다. 또 경북 동해안은 산발적인 빗방울이, 강원산간 지역은 눈발이 날리기도 하겠다.

예상강수량(9일)은 강원영동 5mm 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7℃, 낮 최고기온은 12~18℃로 평년기온을 밑돌며 쌀쌀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 강원영서 종일 ‘나쁨’ 단계, 충청도와 전북은 오후에 ‘나쁨’ 단계를 보이며 공기가 탁하겠고, 그 밖의 지역은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2m 이하로 비교적 잔잔하게 일겠다.

내일(10일‧금)은 강원영동에 비가 내리다 그치겠고, 토요일(11일)에는 전남과 경남, 제주도에, 일요일(12일)에는 충청 이남과 강원영동에 봄비가 내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