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21일 관람객 감소와 공연 취소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 예술 분야의 상생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시사위크=박설민 기자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활발해지면서 연극 등 공연 예술 분야에도 먹구름이 드리웠다. 이에 LG유플러스가 최근 어려움을 겪고 이는 공연 예술 분야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21일 국내 2,500건의 공연·전시가 잇따라 취소 또는 연기돼 어려움을 겪는 공연시장이 다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연극, 뮤지컬 등의 영상화 제작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예술 공연을 자사 IPTV와 모바일TV에서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LG유플러스는 대학로의 소극장 공연단체와 협업해 대학로 공연을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영상으로 촬영한 후 제공한다. 대학로 소극장은 국내 연극, 뮤지컬 창작의 산실이며, 관객과 만나는 공연 메카다.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워진 대학로 중소 극단과의 상생을 위해 기획됐으며 LG유플러스가 공연 영상 제작비 일체를 모두 부담한다.

이번 대학로 공연 영상은 ‘서울연극협회’, ’한국뮤지컬협회’,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와 함께 대학로 대표 소극장 연극, 뮤지컬 등을 선정해 오는 이달 말부터 매월 4편씩 새로운 공연이 서비스 될 예정이다.

지춘성 서울연극협회 협회장은 “이번 LG유플러스와의 협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로 중소 극단이 활성화 되고, 좋은 공연이 많은 대중들에게 알려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대학로 소극장 뿐만 아니라 국내 대표 공연장인 ’세종문화회관’, ‘LG아트센터’와도 제휴해 무관중 공연을 영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 중인 ‘힘내라 콘서트’ ‘내 손안의 극장’ 전 공연을 LG유플러스 IPTV를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힘내라 콘서트’ 공연에는 △오페라의 주요 아리아와 함께 제작진의 해설과 대화를 더하여 토크쇼 형식으로 만날 수 있는 ‘오페라 톡톡 로시니’ △세종문화회관 전석 매진을 달성했던 창작무용극 ‘놋’ 등이 포함되어 있다.

아울러 LG아트센터는 배장은 리버레이션 아말가메이션 밴드와 이진아, 적재등 인기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재즈 공연’ 및 해설이 있는 클래식 연주 등을 공동기획, 무관중으로 촬영해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광고·콘텐츠담당 이건영 상무는 “코로나19로 공연이 취소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단체와 감염 예방을 위해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공연 팬과 가족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집에서도 다양한 문화 생활을 즐기며 지금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 나갈 수 있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의 예술 분야와 통신 기술을 결합한 문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서울 지하철 6호선 공덕역에서 U+5G 갤러리를 개장해 운영해 문화예술 작품을 증강현실(AR)기술을 통해 시민들이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U+5G 갤러리는 지난달 30일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제27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통합미디어캠페인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