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락토바실러스 복합물을 주원료로 한 '킬팻 다이어트'를 선보인다. /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락토바실러스 복합물을 주원료로 한 '킬팻 다이어트'를 선보인다. / 한국야쿠르트

시사위크=범찬희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새 다이어트 제품을 선보인다. 오는 26일 ‘한국야쿠르트 킬팻 다이어트(이하 킬팻 다이어트)’를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킬팻 다이어트는 17년의 연구 기간을 걸쳐 개발됐다. 한국야쿠르트의 특허 유산균 ‘HY7601’과 ‘KY1032’를 조합한 락토바실러스 복합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핵심 원료인 락토바실러스 복합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졌다. 특히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지방면적 6개 지표의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한국야쿠르트 측은 “김치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 유산균으로 한국야쿠르트가 자체 보유한 4,500여종의 균주 라이브러리에서 2종을 골라 개발했다”고 말했다. 연구 기간만 17년에 이른다.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함유했다. 주원료 함량을 충족하는 자일로올리고당(700mg)을 사용해 장(腸) 건강까지 한 번 더 생각했다.

또 장기간 섭취 및 보관이 필요한 만큼 품질 관리에도 크게 신경썼다. 한국야쿠르트가 2014년 준공한 프로바이오틱스 전용 플랜트에서 최신 안전관리시스템을 거쳐 생산한다. 제품에는 유산균 전용 밀폐 용기를 사용해 온도와 습도의 영향을 최소화 했다. 주문 고객에게는 냉장 택배를 통해 배송한다.

김기현 한국야쿠르트 멀티영업부문 상무는 “킬팻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를 중심으로 설계한 체지방 집중 공략 다이어트 제품이다”며 “1일 1회 섭취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체지방은 물론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향후 홈쇼핑을 시작으로 온라인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