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가 '용산 아이파크몰점'을 통해 국내에 '그랩 앤 고' 시스템을 도입한다. / BBQ
BBQ가 '용산 아이파크몰점'을 통해 국내에 '그랩 앤 고' 시스템을 도입한다. / BBQ

시사위크=범찬희 기자  치킨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그랩 앤 고’ 시스템을 국내에 도입한다.

11일 BBQ는 지난달 29일 용산 역사에 위치한 아이파크몰에 BBQ ‘용산 아이파크몰점’을 오픈하고 ‘그랩 앤 고(Grab& Go)’ 시스템을 본격 도입했다고 밝혔다.

아이파크몰 5층 128.78㎡(39평) 크기의 매장에 자리잡은 BBQ 용산 아이파크몰점은 내점 고객을 대상으로 홀을 운영하는 방식의 기존 ‘올리브 치킨 카페’에 BBQ의 미국 맨해튼 32번가 매장을 통해 현지인들의 큰 인기를 얻으며 가능성을 인정받은 ‘그랩 앤 고’ 시스템을 국내에 본격적으로 도입하는 첫 매장이라는 점이 큰 특징이다.

‘그랩 앤 고’는 2017년 BBQ가 미국 맨해튼 매장을 오픈하며 현지에 맞게 채택한 시스템이다.지난해 맨해튼 매장이 일 매출 3만7,000달러(한화 약 4,500만원)을 기록하는 등 성공적으로 정착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설명이다. 미리 조리한 음식을 용기에 담아 바로 먹는 방식으로, 제품이 조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기존 테이크 아웃과 달리 구입해 바로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코로나19 이후에도 미국 BBQ매장은 그랩 앤 고 시스템과 딜리버리 부문의 증가로 현지에서 다른 외식업체에 비해 선방하고 있다.

용산 아이파크몰점은 또한 실내 매장과 별도로 7개 테이블에 좌석 28석 규모로 운영되는 야외 테라스 좌석이 준비돼 태블릿 PC를 활용한 주문 방식으로 고객들의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용산 아이파크몰점의 ‘그랩 앤 고’ 시스템은 최근 속도와 이동성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을 고려해 고객들이 최대한 편리하게 BBQ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며 “서울의 생활패턴이 뉴욕과 크게 다르지 않아진 만큼 향후 ‘그랩 앤 고’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