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12일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Seezn(시즌)’ 고객들의 이용 행태를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앱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KT

시사위크=박설민 기자  KT는 12일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Seezn(시즌)’ 고객들의 이용 행태를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앱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T관계자는 “시즌은 20, 30대 이용자 비중이 전체 이용자 중 65%에 달할 정도로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20대 여성 이용자 비중이 20%로 가장 높고 30대 여성 16%, 30대 남성이 15%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이어 “여성 이용자들의 경우 시즌의 다시보기(VOD)서비스를 통해 드라마, 예능 콘텐츠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남성 이용자들은 영화를 즐겨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TV 다시보기 서비스 중에서는 연령이나 성별을 불문하고 CJ E&M과 JTBC의 콘텐츠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고 덧붙였다.

KT는 이와 같은 고객들의 이용 행태를 기반으로 시즌의 사용성을 더욱 높이고 시청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앱 개편을 진행한다. 

시즌은 다른 OTT 서비스와는 달리 ‘별도 요금제 가입 없이 로그인만 해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풍성한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누구나 무료’ 메뉴를 홈 화면 상단에 배치해 접근성을 강화했다. 해당 메뉴에서는 시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한 밀레니얼 세대들의 입맛에 맞는 다채로운 무료 콘텐츠들을 자유롭게 골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현재 방영 중인 실시간 채널 중 가장 인기 있는 채널을 바로 재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미디어 트렌드에 맞춘 화제의 볼거리를 다양하게 추천하는 ‘에디터 특별관’도 새롭게 마련해 어떤 콘텐츠를 볼 지 고민하는 ‘집콕족’들의 만족도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2020 K리그’도 전 경기 무료로 생중계한다. 코로나 19 여파로 지난 8일 개막한 무관중 경기를 시작으로 10월 4일까지 매주 주말 총 160여 경기를 생중계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KT 모바일미디어사업담당 유현중 상무는 “시즌은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차별화된 시청 환경을 제공하며 트렌드에 민감한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KT #Seezn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