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난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4.15총선 개표조작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에서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있다. /뉴시스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난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4.15총선 개표조작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에서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호영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2일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부정 개표 증거’라며 공개한 투표용지가 구리에서 유출된 것이라며 대검찰청에 수사를 의뢰했다.

앞서 민 의원은 국회에서 개최한 선거조작설 관련 토론회에서 투표관리관의 날인이 없고 일련번호가 절취되지 않은 비례대표 투표용지가 무더기로 발견됐다고 주장했다.

중앙선관위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1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4·15 총선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대회’에서 제기된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하며 투·개표 조작은 없었다는 입장을 다시 밝힌다”고 강조했다.

민 의원이 토론회에서 공개한 해당 투표용지의 출처에 대해 중앙선관위는 “확인 결과 구리시 수택2동 제2투표구 잔여투표용지 중 6매가 분실됐고, 분실 투표용지의 일련번호가 현장에서 제시된 투표용지와 일치한다”고 설명했다.

중앙선관위는 “(구리시 선관위는) 해당 잔여투표용지 등 선거관계서류가 들어 있는 선거가방을 개표소 내 체력단련실에 임시 보관했으나 성명불상자가 잔여투표용지 일부를 탈취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투표용지 탈취 행위는 민주적 선거질서를 해치는 중대한 범죄”라며 “중앙선관위는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해당 사안을 12일 대검찰청에 수사의뢰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잔여투표용지를 부정선거 증거라고 제시한 당사자는 투표용지를 어떻게 확보했는지 입수경위 등을 명확히 밝히고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헀다.

이와 관련, 민 의원은 페이스북에 “중앙선관위가 저를 대검에 수사의뢰 했다는데, 검찰이 저를 조사하면 드디어 부정선거 수사가 시작될 것”이라며 “어서 저를 잡아가라”고 반응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