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난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4.15총선 개표조작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에서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있다. /뉴시스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난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4.15총선 개표조작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에서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호영 기자  4·15 총선의 부정선거 의혹을 최일선에서 제기하고 있는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이번엔 중국동포를 대상으로 현상금을 걸고 부정선거 증거 모집에 나섰다. 당내에서는 “보수의 품격이 달린 문제”라며 깊은 우려를 표하고 있다.

이준석 최고위원은 14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중국 사람들은 우선 나쁜 사람으로 인지하는 상황에서 중국 사람들에게 협조하라는 것”이라며 “선거조작을 이야기하면서 중국이란 개념이 등장해야 하는 건지 모르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민 의원은 전날(13일) 페이스북에서 국내 거주 중국동포를 향해 “이번 부정선거를 밝힐 수 있는 제보를 달라”며 “오늘 접수되는 결정적 증거와 제보에는 500만원, 내일은 400만원, 15일은 300만원, 16일은 200만원, 17일은 100만원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민 의원을 비롯해 부정선거를 주장하는 보수진영 일각에서는 서울 은평구선관위에서 중국인으로 추정되는 개표사무원을 위촉했다는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중국동포를 제보 대상으로 특정한 것도 이같은 이유에서다.

이와 관련, 선관위는 입장문을 통해 은평구선관위가 위촉한 개표사무원 중 1명이 영주권을 가진 의용소방대원이라고 밝혔다. 선관위는 공무원이나 교직원, 공공기관 직원 등 중립적으로 평가되는 자를 위촉하는데, 영주권자가 개표사무원으로 참여했다는 것만으로 부정선거의 증거가 될 수 없다는 취지다.

이 최고위원은 최근 민 의원 주최 선거조작설 관련 토론회에서 노트북에 통신 가능한 와이파이 기능이 있다는 것이 조작 증거로 제시된 것과 관련 “와이파이 없는 노트북이 어디 있느냐”며 “노트북만 있으면 전부 조작(되느냐), 우리가 알던 지성인으로서 움직임이 아니어서 저는 동기를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보수의 품격이라는 문제가 달려 있는 것”이라며 “민 의원이 혹시 진짜 의구심을 가진 거라면 제가 얘기해서 해소해보려고 지난달 말에 전화를 많이 했는데 전화기가 꺼져 있고 (켜져 있어도) 안 받더라”고 했다.

김세연 미래통합당 의원도 전날 CBS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 출연해 민 의원을 향해 “환상을 보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부정선거가) 현실에서 일어날 개연성을 확률로 따져보자면 거의 모든 사람이 다 공모를 해야 가능한 시나리오”라면서 “현실에서 벌어졌다고 믿고 있는 것이 큰 문제”라고 우려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