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온라인으로 개최… 인디 게임사, 홍보 지원

전세계 게임쇼가 줄줄이 취소된 가운데 네오위즈와 경기도콘텐츠진흥원가 오는 6월 공동으로 주관해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이하 비익스 2020)'를 개최한다. /네오위즈
전세계 게임쇼가 줄줄이 취소된 가운데 네오위즈와 경기도콘텐츠진흥원가 오는 6월 공동으로 주관해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이하 비익스 2020)'를 개최한다. /네오위즈

시사위크=송가영 기자  코로나19로 전세계 굵직한 게임쇼들이 줄줄이 취소되면서 인디게임들의 사정이 더욱 어려워지자 네오위즈와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 온라인 페스티벌을 통해 적극 지원에 나선다.

네오위즈와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은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이하 비익스 2020)’를 오는 6월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국내외 게임쇼가 연달아 취소되면서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 게임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네오위즈와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페스티벌, 트위치, 인벤 등이 후워사로 참여해 홍보를 지원한다.

비익스 2020은 게임팬들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게임쇼를 관람할 수 있고 다양하고 독창적인 국내 인디게임들의 데모시연 버전, 최신 게임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가자격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개발자 또는 개발사이며 PC, 모바일 등 플랫폼 관계없이 접수 가능하다. 비익스 2020은 오는 6월 16일부터 7월 7일까지 21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주최측은 이번 행사가 새로운 등용문 역할을 해 코로나19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개발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초유의 사태로 이용자들과 만날 기회조차 사라진 국내 인디 개발사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인디게임 개발사들을 위한 새로운 시도이자 축제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