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이 주가 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 한 코스닥 상장사과 관련된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금융위원회와 한국거래소, 금융감독원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경찰이 주가 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 한 코스닥 상장사과 관련된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금융위원회와 한국거래소, 금융감독원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27일 오후 1시 서울 종로구에 정부서울청사 내 금융위 자본시장단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집행했다고 밝혔다. 또 같은 시간 한국거래소와 금융감독원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압수수색은 1시간가량 진행됐다.  

이번 압수수색은 해당 기관 및 직원이 연루된 사건에 대한 수사는 아니다. 경찰은 코스닥 상장사인 A사가 연루된 주가 조작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경찰은 금융위 자본시장조사단이 A사의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를 조사한 사실을 확인하고 A사의 심사결과보고서 등 관련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이번 압수수색을 벌인 것으로 알려진다. 금융위 자본시장조사단은 자본시장 내 불공정거래 행위 등을 조사하는 전담 조직이다. 

경찰은 확보한 자료를 분석한 뒤, A사의 전·현직 임직원들이 주가 조작 사건에 연루됐는지를 확인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