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지난 5월 2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활동 기간에 불거진 부정 의혹 등에 대한 입장을 발표한 뒤 기자들의 질문을 듣고 있다. /뉴시스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지난 5월 2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활동 기간에 불거진 부정 의혹 등에 대한 입장을 발표한 뒤 기자들의 질문을 듣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호영 기자  미래통합당이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해 국민퇴출운동을 주장하고 나섰다. 윤 의원은 과거 이사장으로 재직했던 정의기억연대의 부정회계 의혹 핵심 인사로 연루돼 검찰조사를 앞두고 있다.

다만 통합당의 ‘국민퇴출운동’은 기본적으로 검찰수사 상황을 지켜보되, 수사 경과가 미흡하다고 판단될 경우 민심을 동원해서라도 윤 의원을 21대 국회에서 내보내겠다는 취지다.

박성중 미래통합당 의원은 1일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검찰에서 압수수색·회계 담당 참고인 조사도 했고 윤 의원에 대한 소환도 이뤄지겠지만, 조금 더 지켜보고 미진하다고 하면 저희 당은 국정조사를 요구하고, 나아가 국민퇴출운동까지 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윤 의원이 지난달(5월) 29일 당선인 신분으로 국회에서 개최한 의혹 해명 기자회견에 대해서도 “(윤 의원이) 여러가지 소명을 했는데 의혹은 전혀 불식되지 않았다”며 “오히려 의혹만 추가되고 모든 것은 검찰에 맡긴 상황이 됐다”고 지적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지난달 30일 서울 조계사에서 열린 부처님오신날 법요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윤 의원과 관련해 “검찰수사로 부족하다면 국정조사, 아니면 국민이 나서서라도 국회의원 퇴출 운동을 벌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도 윤 의원의 기자회견에 대해 “진땀만 뻘뻘 흘리면서 자기주장만 늘어놓았지, 소명은 전혀 되지 않고 오히려 의혹이 확장한 것 같다”며 “우리 국민들이 윤미향 같은 분을 국회의원으로 인정하겠나”라고 지적했다.

한편, 통합당은 지난달부터 곽상도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이른바 ‘윤미향 TF’를 구성해 윤 의원 의혹 관련 진상규명에 당력을 집중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