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7 22:05
HDC현산, NHN과 스마트시티 플랫폼 구축 ‘맞손’
HDC현산, NHN과 스마트시티 플랫폼 구축 ‘맞손’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0.06.0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위크=서종규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하 HDC현산)과 NHN이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의 추진을 위해 협력한다. 양사는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과 관련해 전략적 협력을 모색하고, 상호 교류에도 적극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HDC현산은 NHN과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협력 및 상호 교류 확대를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스마트시티 플랫폼 센터 공동 구축 및 시범단지 조성, 신규시장 확보를 위한 공동개발, 구체적 사업 추진을 위한 실무협의체의 구성과 운영 등이 포함됐다.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을 포함해 상호 합의하는 분야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을 모색하고, 상호 교류의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디지털 인프라 구축, 비대면 산업 육성, 사회간접자본(SOC) 디지털화 등을 포함한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가 가시화됨에 따라, 양사가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이 높은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HDC현산 측 설명이다.

HDC현산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주거문화브랜드인 IPARK를 통해 다양한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대표 IT 기업인 NHN과 힘을 모아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신규 수요시장을 발굴하고 확보해가는 데 있어 상호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분양과 시공에만 한정되던 기존 개발사업의 패러다임을 벗어나 도시기획의 관점에서 개발, 관리, 운영을 아우르고 미래상을 제시하는 신개념의 도시개발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며 “지역 랜드마크 조성을 비롯해 대규모 주거, 상업 시설이 조화를 이루는 스마트시티를 선보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에 참여한 NHN은 2013년 출범 후 주력 분야인 게임 외에도 간편결제 ‘페이코(PAYCO)’,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TOAST)’, 음원 서비스 ‘벅스(Bugs)’ 등 IT 기반의 다양한 사업 분야에 진출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