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2일‧금)은 전국에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남부내륙에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내리겠다. / 케이웨더 제공
오늘(12일‧금)은 전국에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남부내륙에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내리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오늘(12일‧금)은 전국에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남부내륙에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내리겠다. 또 오후에 제주도에서 시작된 비는 저녁에서 밤사이 전라도와 경남으로 확대되겠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내려가겠지만, 여전히 후텁지근하겠다. 

 예상강수량(소나기) (12일)은 충청이남 내륙 5~20mm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2일‧금) 중국 남부지방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으며 전국에 구름 많은 가운데, 제주도는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고, 저녁에서 밤사이 전라도와 경남으로 확대되겠다. 또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남부내륙에는 소나기가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7~23℃, 낮 최고기온은 23~ 31℃로 기온은 대체로 어제보다 낮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구와 울산이 오전에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 그 밖의 지역은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2m 이하로 대체로 잔잔하게 일겠지만, 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겠다. 

주말동안 전국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는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하고 많은 비가 집중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