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감독 김정훈)으로 뭉친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강하늘‧한효주‧이광수‧권상우‧박지환‧김성오‧오세훈‧채수빈. /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감독 김정훈)으로 뭉친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강하늘‧한효주‧이광수‧권상우‧박지환‧김성오‧오세훈‧채수빈. /롯데엔터테인먼트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2014년 여름 개봉해 866만 관객의 선택을 받았던 영화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이 신선한 캐스팅 조합과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온다.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감독 김정훈)이다. 

‘해적: 도깨비 깃발’은 조선의 건국 이후 흔적도 없이 사라진 고려 왕실의 마지막 보물을 차지하기 위해 바다로 모여든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코믹 액션 어드벤처다. 신선한 발상의 스토리와 매력 넘치는 캐릭터, 바다를 무대로 펼쳐지는 스펙터클한 볼거리를 앞세워 극장가 저격에 나선다.

탄탄한 캐스팅 라인업도 기대 포인트다. 먼저 영화 ‘동주’ ‘청년경찰’ ‘기억의 밤’을 비롯해 지난해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대세 배우로 떠오른 강하늘이 자칭 고려 제일 검이지만 예기치 않게 해적선에 눌러앉게 된 의적단 두목 우무치를 연기한다. 한층 유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매력을 뿜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감시자들’ ‘뷰티 인사이드’ 등으로 호평받은 데 이어 미국 드라마 ‘트레드스톤’으로 할리우드에 진출한 배우 한효주도 함께 한다. 극 중 천하에 명성이 자자한 해적 단주 해랑으로 분해 캐릭터 변신은 물론 고난도 액션을 직접 소화하며 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을 예정이다.

영화 ‘탐정: 리턴즈’ ‘나의 특별한 형제’ 등을 통해 친근한 매력을 보여준 배우 이광수는 개인플레이가 특기인 해적단 막이 역을 맡아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로 웃음과 선사할 전망이다. 여기에 숨겨진 보물을 둘러싸고 해적단과 대적하는 부흥수 역은 권상우가 맡아 극에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보물을 찾아 나선 해적단에 합류하게 되는 당돌한 매력의 소녀는 채수빈이 분해 신선한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고, 백발백중 활 솜씨를 자랑하는 해적단의 명궁 한궁 역은 그룹 엑소(EXO)의 세훈이 맡아 스크린 도전에 나선다. 또 우무치의 오른팔이자 의적단 부두목 강섭은 김성오가 연기하고, 해랑을 따르는 해적 소단주 아귀는 ‘범죄도시’ ‘1987’ 등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친 박지환이 분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적: 도깨비 깃발’은 드라마 ‘추노’와 영화 ‘7급 공무원’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을 탄생시킨 천성일 작가가 각본을 집필하고, 영화 ‘쩨쩨한 로맨스’ ‘탐정: 더 비기닝’으로 감각 있는 코미디 연출력과 흥행성을 입증한 김정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7월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