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시작된 이틀 간 백화점과 마트 등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뉴시스
대규모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시작된 이틀 간 백화점과 마트 등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뉴시스

시사위크=범찬희 기자  코로나19로 침체에 빠진 내수를 진작시키기 위해 정부와 산업계가 머리를 맞대 마련한 할인 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쾌조의 시작을 알렸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세일 행사가 시작된 26일과 27일 양일간 롯데백화점 판매액은 전년 세일기간과 비교해 21% 신장하며 1월 코로나19 사태 이후 최대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교외형 아울렛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며 55% 신장세를 보였다.

코로나19로 인해 특히 어려움이 컸던 여성패션 상품군의 경우 8% 증가했다. 지난 4월(△16%)과 5월(△29%)에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과 달리 급반등하는 추세를 보였다. 최근 야외활동이 비교적 늘어난 가운데 골프와 아웃도어는 26%, 스포츠도 20% 신장하며 양호한 반응을 보였다. 또 전체 남성 패션 상품군 역시 8% 신장했다.

면세품 재고를 관세청에서 한시적으로 국내에 유통할 수 있도록 허용함에 따라 진행된 면세 명품 대전은 추정치를 크게 뛰어넘는 실적을 보였다. 프리오픈을 포함한 27일까지 실적은 53억원이다. 준비한 전체 물량의 60%가 소진 됐고, 일부 인기 상품의 경우 조기에 판매가 완료됐다.

코로나19 기간에도 소비자의 높은 선호도로 인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던 해외명품의 경우 면세 명품행사로 높아진 관심 속에서 93% 급등하는 실적을 보였다. 해외여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면세점 수요가 백화점으로 이동한 효과로 분석된다.

업계 관계자는 “할인된 가격과 풍성한 프로모션에 많은 인파가 백화점과 마트로 방문했다”면서 “패션 제조업체는 큰 폭으로 세일을 진행했고, 백화점은 상품권 증정 및 금액 할인권 제공하는 등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혜택의 늘리자 좋은 반응이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