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인 오늘(3일·금)은 중부지방은 구름 많은 가운데 무덥겠고, 남부지방은 장마의 영향으로 곳곳에 비가 오겠다. / 케이웨더 제공
금요일인 오늘(3일·금)은 중부지방은 구름 많은 가운데 무덥겠고, 남부지방은 장마의 영향으로 곳곳에 비가 오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금요일인 오늘(3일·금)은 중부지방은 구름 많은 가운데 무덥겠고, 남부지방은 장마의 영향으로 곳곳에 비가 오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3일·금)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남부지방은 일시적으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다. 중부지방은 구름 많겠고, 남부지방은 차차 흐려져 아침에 전남해안과 제주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낮에는 그 밖의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고, 충청남부와 전북북부, 경북북부 지역은 오후에 흐려져 한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3일)은 △제주도 20~60mm △그 밖의 남부 5~20mm다.

아침 최저기온은 17~20℃, 낮 최고기온은 서울 29℃, 춘천 30℃로 중부지방은 30℃ 안팎까지 올라 무덥겠고, 남부지방은 광주 26℃, 대구 25℃로 어제보다 기온이 내려가 더위가 주춤하겠다. 

(초)미세먼지는 WHO 기준 △오전 서울, 경기, 충남, 전북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오후 전국 '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0.5~2.0m로 잔잔하게 일겠다. 다만, 전 해상으로 비가 오겠고,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내일(4일·토)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경상도와 동해안에 비가 오겠고, 모레(5일·일)는 장마전선이 다시 영향을 주면서 제주도와 남해안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