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5 19:03
[날씨] 오늘(수) 푹푹 찌는 날씨… 오후 내륙 곳곳 소나기
[날씨] 오늘(수) 푹푹 찌는 날씨… 오후 내륙 곳곳 소나기
  • 시사위크
  • 승인 2020.07.08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인 오늘(8일·수)도 푹푹 찌는 더위가 이어지겠다. 한편,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일부 내륙에는 소나기가 지날 것으로 보인다.  / 케이웨더 제공
수요일인 오늘(8일·수)도 푹푹 찌는 더위가 이어지겠다. 한편,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일부 내륙에는 소나기가 지날 것으로 보인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수요일인 오늘(8일·수)도 푹푹 찌는 더위가 이어지겠다. 한편,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일부 내륙에는 소나기가 지날 것으로 보인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8일·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점차 구름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점차 흐려지겠다. 한편, 대기가 불안정하여 강원영서와 충북북부, 경북북부 내륙으로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겠다. 

 예상 강수량(8일)은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 내륙 5~30mm다.

아침 최저기온은 18~22℃, 낮 최고기온 23~33℃까지 올라 덥겠다. 특히, 체감온도가 33℃ 내외를 보이는 경상내륙은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태다. 특보는 앞으로 더 확대, 강화될 수 있어 유의해야겠다. 

(초)미세먼지는 WHO 기준 전국 '좋음~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0.5~2.0m로 잔잔하게 일겠다. 다만, 남해상으로 하늘이 흐려지겠고, 대부분 해상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또 남해상의 경우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아 주의가 요구된다. 

내일(9일·목)은 장마전선이 북상해 전남과 경남,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겠고, 모레(10일·금)는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후 중부와 남부를 오르내리며 다음 주 월요일(13일)까지 곳곳에 장맛비가 이어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