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한 삼계탕 나눔행사에서 한 어르신이 삼계탕이 담긴 보양식꾸러미를 받아 기뻐하고 있다. / NS홈쇼핑
성남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한 삼계탕 나눔행사에서 한 어르신이 삼계탕이 담긴 보양식꾸러미를 받아 기뻐하고 있다. / NS홈쇼핑

시사위크=범찬희 기자  본격적인 무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초복을 맞아 유통업체들의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데 앞장서고 있다.

NS홈쇼핑은 지난 16일 초복을 앞두고 성남수정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어르신들께 삼계탕을 대접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어느덧 10년째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에게 초복을 맞아 삼계탕을 나누는 행사를 이어오고 있는 NS홈쇼핑이다.

NS홈쇼핑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 동안 성남수정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신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전달하고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께는 배달해 전달했다. 올해 전달한 규모는 삼계탕 1,800인분으로 지난해 1,400인분 보다 더 넉넉하게 준비됐다.

NS홈쇼핑 도상철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더 답답하고 무더운 여름을 나시는 어르신들 모두 건강하시고 안전하게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역 어르신을 위해 초복 맞이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초복을 맞아 영등포 지역 소외계층 370가구에 보양식과 건강부채로 구성된 ‘원기회복 키트’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롯데홈쇼핑의 지역 사회공헌활동인 ‘희망수라간’의 일환이다. 초복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준비됐다. 삼계탕, 전복죽 등 간편 보양식과 롯데홈쇼핑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이 직접 만든 건강부채를 영등포 지역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370가구에 비대면 방식으로 개별 전달했다.

‘건강부채 만들기’ 봉사자 사내모집에 30분 만에 계획인원을 초과한 80여명 임직원들이 신청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초복을 맞아 매년 영등포 지역 어르신들에게 직접 만들어 대접하던 '사랑의 삼계탕' 나눔 활동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임직원들은 잠실종합사회복지관 등 복지 단체를 이용하는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및 장애인‧한 부모 가정 등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삼계탕 세트를 350가정에 나눠 드리는 봉사를 진행했다.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정연태 대표이사는 “무더위를 아무 탈 없이 보낼 수 있도록 농협유통이 지속적으로 찾아뵙고, 물품 지원 등 물심양면으로 돕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