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 롯데하이마트

시사위크=범찬희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6년 연속 1위를 이어가는 기염을 토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0일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전자제품전문점 가운데 1위를 달성했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시행하는 조사로, 소비자가 느끼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지수화 했다. 롯데하이마트는 2015년부터 6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고객접점부문 조사는 30개 산업 분야, 106개 기업 및 기관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분기별로 시행됐다. 전문 평가단이 직접 매장을 방문해 서비스를 체험하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조사 지역은 서울을 비롯해 인천, 대구, 대전, 광주, 부산 등 5개 광역시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롯데하이마트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동시에 강화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매장은 메가스토어로 변화를 시도했다. 지난 1월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이어 5월에는 메가스토어 수원점을 오픈했다. 2,648㎡(802평) 규모의 메가스토어 수원점은 생활밀착형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숍이다. 지난달에는 세 번째 매장인 메가스토어 안산선부점을 열었다.

온라인 채널 강화도 힘쓰고 있다. 2018년 국내 가전 유통업계 최초 온라인쇼핑몰에 고객참여형 플랫폼 ‘차세대라이프스타일관’을 선보였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주거 공간 인테리어 소재 콘텐츠를 직접 게재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