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사이 영남내륙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세차게 쏟아진 가운데, 오늘(22일) 이들 지역엔 호우특보가 발효 중이다. / 케이웨더 제공
밤사이 영남내륙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세차게 쏟아진 가운데, 오늘(22일) 이들 지역엔 호우특보가 발효 중이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밤사이 영남내륙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세차게 쏟아진 가운데, 오늘(22일) 이들 지역엔 호우특보가 발효 중이다. 아침에도 경기남부와 충청이남지역에 비가 오고 있다. 특히 오전까지 남부 곳곳에는 시간당 30~50mm의 강한 비가 쏟아지겠으니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22일·수) 정체전선 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흐린 가운데 충청 이남은 종일 비가 오겠고 낮부터 차차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더위가 가장 심하다는 절기 대서인 오늘(22일·수) 중북부지방은 무덥겠다”며 “중북부내륙은 폭염특보가 내려지는 등 덥겠지만 오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고 전했다.

예상강수량(22일)은 △전북, 충청, 경상 20 ~ 60mm(많은 곳 100mm 이상) △전남, 경기남부, 강원남부 10 ~ 40mm △제주도 5~30mm다.

(초)미세먼지는 WHO 권고기준 전국 '좋음' ~ '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 21~23℃, 낮 최고기온 24~33℃를 보이겠다.

목요일(23일)과 금요일(24일) 사이 전국에 비 소식이 들어있고, 비가 내리는 동안 더위는 잠시 주춤하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