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코리아
M235i xDrive 그란쿠페 BMW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 / BMW코리아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BMW코리아가 법인 설립 25주년을 기념하는 온라인 특별 한정 에디션 모델 2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지난달 출시한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페리도트 그린 에디션’에 이어 ‘M235i xDrive 그란쿠페 BMW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과 ‘M340i BMW코리아 25주년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을 출시한다.

출시 일정은 7월 27일 오후 2시 5분이다. BMW코리아 측은 기존에 한국 법인 설립 25주년을 기념해 매달 25일 오후 2시 5분에 한정판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었으나, 이번달은 25일이 주말(토요일)인 관계로 부득이하게 27일 월요일에 법인설립 25주년 한정판 2종을 선보이기로 했다.

해당 한정판의 판매는 ‘BMW 샵 온라인’을 통해 이뤄지며 각 25대씩이다.

◇ M235i xDrive 그란쿠페, 작아도 ‘BMW M’… 정규모델 9월 출시

M235i xDrive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이하 M235i xDrive 그란쿠페 M 퍼포먼스 에디션)은 ‘M235i xDrive 그란쿠페’를 기반으로 제작한 한정판 모델이다. M235i xDrive 그란쿠페는 BMW가 콤팩트 클래스로 선보이는 첫 번째 M 퍼포먼스 모델로, 콤팩트한 차체와 고성능 파워트레인, 뛰어난 섀시 시스템이 조화를 이뤄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고성능 차량이다.

M235i xDrive 그란쿠페는 이번 한정판 모델을 통해 국내 시장에 최초로 소개되며, 정규 모델은 오는 9월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BMW코리아는 M235i xDrive 그란쿠페 M 퍼포먼스 에디션 외관에 ‘M 퍼포먼스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해 한정판 고성능 모델만의 차별화를 꾀했다. 외관에는 △블랙 하이글로스로 마감된 3차원 매쉬 타입 키드니 그릴 △블랙 컬러 사이드 미러 커버 △리어 스포일러 및 테일파이프 △19인치 552M 더블 스포크 휠 등을 적용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구현했다.

실내는 △알칸타라 M 스포츠 시트 △M 시트 벨트 △M 스포츠 스티어링 휠 △M235i xDrive 전용 디지털 계기판이 탑재돼 M 퍼포먼스 모델 고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대시보드와 도어트림에는 눈부심 없이 은은한 빛을 발산하는 ‘일루미네이티드 인테리어 트림’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M235i xDrive 그란쿠페 M 퍼포먼스 에디션의 심장은 2ℓ 4기통 가솔린 트윈파워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306마력(ps), 최대토크 45.9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와 BMW의 최신형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가 조화를 이뤄 정지상태에서 100㎞/h(제로백)까지 단 4.8초만에 가속한다.

특히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에는 날카로운 반응성을 제공하는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장치(ARB)가 결합된다. ARB는 가속 페달을 밟는 정도, 엔진 토크, 속도, 조향 각에 따라 앞바퀴와 뒷바퀴에 최적화된 동력을 신속하게 배분한다.

또한, 앞 구동축에는 새롭게 개발된 기계식 토센 LSD(Torsen Limited Slip Differential)가 장착되고, M 스포츠 서스펜션과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스티어링 시스템도 탑재돼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이외에도 각종 편의사양 및 운전자보조시스템 등 첨단사양을 대거 탑재해 안전과 편의성을 두루 갖췄다.

/ BMW코리아
M340i BMW코리아 25주년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 / BMW코리아

◇ 두 번째 M340i 한정판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이하 M340i 탄자나이트 블루)은 BMW 그룹 코리아 설립 25주년을 기념하는 2번째 M340i 한정판 모델이다. 해당 모델은 지난달 페리도트 그린 에디션으로 먼저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차체에는 BMW 인디비주얼 컬러 중 하나인 탄자나이트 블루 색상이 적용됐다. 탄자나이트 블루는 빛의 각도에 따라 색상과 깊이감이 달라지는 ‘다색성’이 특징이다.

M340i 탄자나이트 블루는 일상생활에서는 편안하고 안락한 세단으로, 본격적인 드라이빙에서는 강력한 스포츠 세단으로 즐길 수 있다.

외관에서는 독특한 색상과 함께 트렁크 엣지와 뒷범퍼 하단에 카본 스포일러·카본 디퓨저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실내는 화사한 오이스터 컬러와 함께 M 시트 벨트를 적용해 고성능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1.0kg·m을 발휘하는 3ℓ 직렬 6기통 가솔린 M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4.6초만에 가속한다. 여기에 가변식 M 서스펜션과 M 스포츠 디퍼렌셜, M 스포츠 브레이크 등을 탑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