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생일 맞아 축하 메시지 옥외광고, 팬미팅 참여 등 진행
‘카페인 대신 건강한 비타민C’ 슬로건으로 ‘직통령 펭수’ 콘셉트도 인기

광동제약 비타500이 펭수의 생일을 맞아 개최된 온라인 팬미팅에 함께 했다. / 광동제약
광동제약 비타500이 펭수의 생일을 맞아 개최된 온라인 팬미팅에 함께 했다. / 광동제약

시사위크=강준혁 기자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자사 비타500 모델인 펭수의 생일을 맞아 팬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펭수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한 옥외광고 투표이벤트를 자사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에서 진행했다. 옥외광고 콘셉트는 ‘우리의 비타민’, ‘해피 펭수데이’, ‘그냥 펭랑해’ 등 3가지 시안이 준비됐으며 이 중 가장 많은 표를 얻은 ‘그냥 펭랑해’가 선정됐다.

옥외광고로 선정된 컨셉은 펭수 생일을 전후해 용산역, 선릉역 등 수도권 소재 지하철역 옥외 광고판에 게시중이며 14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스크린도어에 설치된 펭수 생일광고를 핸드폰으로 찍어 해시태그 #비타펭수야생일축하해를 붙인 뒤 본인의 SNS에 인증 시 추첨을 통해 펭수 스티커를 증정한다.

펭수의 생일 파티 형식으로 개최된 팬미팅에도 비타500이 함께 했다. 펭수 생일인 8월 8일 오후 8시 8분에 열린 팬미팅은 EBS 스페이스홀에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온택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광동제약은 이날 펭수 생일 축하를 위해 비타500, 비타500 데일리스틱, 비타500젤리, 비타500F, 비타500로열폴리스 등 비타500 라인업을 총 동원해 후원했다.

펭수를 모델로 기용하며 ‘카페인 대신 건강한 비타민C, 비타500’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트렌디한 이미지를 더한 비타500은 ‘직통령(직장인들의 대통령) 펭수’ 콘셉트를 기반으로 2030 세대는 물론 전 연령대와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광고 영상에서 야근을 권하는 상사에 ‘퇴근을 요청합니다’, ‘힘든데 어떻게 힘을 내나요’를 외치는 장면이 나오면서 답답했던 직장인의 속마음을 뻥 뚫어주고, 직원의 휴식 시간에도 추가 근무를 지시하는 점장에게 ‘휴식은 필수입니다’, ‘비교는 금지입니다’를 대신 외쳐주는 모습 등으로 큰 관심을 얻은 것.

광동제약 측은 “펭수 모델에 대한 높은 관심과 애정에 감사 드린다”며 “고객들과 ‘펭수 생일파티’를 함께한 것처럼 앞으로도 비타민C의 건강과 활력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올해 비타500 모델로 펭수를 발탁하며 비타500 펭수에디션을 선보였다. 국내 대표 비타민C 음료인 ‘광동 비타500’은 2001년 출시 이후 ‘비타500 젤리’, ‘비타500 로열폴리스’, ‘비타500 데일리스틱’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다양한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