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이 2분기 역대 최대 매출실적을 달성했다. 사진은 경남제약 CI / 경남제약
경남제약이 2분기 역대 최대 매출실적을 달성했다. 사진은 경남제약 CI / 경남제약

시사위크=강준혁 기자  경남제약이 2분기 역대 최대 매출실적을 달성했다.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37억원, 영업이익 16억원, 당기순이익 21억원 등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매출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 성장한 규모로, 2분기 최다 매출실적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영업적자 9억원) 대비 25억원 상승하면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회사 측은 △상반기 코로나19로 인한 면역력 이슈와 △모델 BTS 효과 등으로 레모나의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이와 함께 콜라겐 시장의 꾸준한 성장으로 △‘결콜라겐’의 매출 상승 △태반 일반의약품 ‘자하생력’의 성장 등이 실적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레모나의 해외수출과 새롭게 출시된 피부 비타민 ‘레모나비비정’의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 결콜라겐의 리뉴얼과 TV광고도 예정되어 있는 만큼 3분기에는 더 좋은 성적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먹는 콜라겐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결콜라겐의 브랜드화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이 성장세를 이어 간다는 목표”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