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3 09:47
갤럭시노트20, 글로벌 흥행 일으킬까
갤럭시노트20, 글로벌 흥행 일으킬까
  • 박설민 기자
  • 승인 2020.08.2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노트20 21일 공식 출시… 전세계 70개국에 론칭
삼성전자는 21일 자사의 최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와 ‘갤럭시 노트20을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70개국에서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사위크DB

시사위크=박설민 기자  삼성전자는 21일 자사의 최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와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전세계에서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태국·베트남 등 동남아 전역 등 약 70개국이며, 9월 중순까지 130개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통신업계에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갤럭시노트20가 크게 흥행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삼성전자 측에 따르면 사전예약 기간 갤럭시 노트20시리즈의 첫날 개통량은 25만8,000여대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중 첫날 개통량 25만대로 최고치를 달성했던 ‘갤럭시 S8’의 기록을 넘어선 수치다.

삼성전자는 전세계 각 국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미디어·파트너 대상 갤럭시 노트20 출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상황이 좋지 않은 국가의 경우,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비교적 양호한 국가는 방역시스템을 갖추고 오프라인 행사와 체험 매장을 운영 중이다.

국내에서는 지난 8일부터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5곳에서 안심 방역 체험 프로세스를 구축한 ‘갤럭시 스튜디오’가 운영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초로 체험 전문가와 일대일로 영상을 통해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비대면 체험 플랫폼 ‘마이 갤럭시 스튜디오’도 도입됐다.

삼성전자는 정식 출시일인 21일 '갤럭시 팬파티 at home'을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갤럭시 팬 파티'는 팬 파티 전용 앱과 삼성전자 공식 유투브·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 되며, 다양한 공연과 콘텐츠, 퀴즈쇼 등으로 팬들과 실시간으로 교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삼성전자는 8월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겐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구매 고객들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엑스박스 게임 패스 컨트롤러 패키지 △스마트폰에서 메모 출력이 가능한 네모닉 미니 프린터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 1년권 등 4가지의 혜택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도 구매고객들은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서비스 △밀리의 서재 3개월 무료 구독권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Galaxy Store 웰컴 패키지 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20’에서 새롭게 바뀐 ‘삼성 노트’와 ‘프로 동영상 모드’ 등 일부 최신 기능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도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오는 24일부터 갤럭시 S20 시리즈를 시작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일정은 국가별로 상이하며, 스마트폰 모델에 따라 지원 기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