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7일‧목)은 제 8호 태풍 ‘바비’의 영향으로 오전에 수도권을 중심으로 강한 비바람이 불겠다. / 케이웨더 제공
오늘(27일‧목)은 제 8호 태풍 ‘바비’의 영향으로 오전에 수도권을 중심으로 강한 비바람이 불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오늘(27일‧목)은 제 8호 태풍 ‘바비’의 영향으로 오전에 수도권을 중심으로 강한 비바람이 불겠다. 태풍의 영향권에서 점차 벗어나며 비는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고, 30℃ 안팎의 무더위는 계속되겠다.

예상강수량(~28일)은 △전남남해안, 경남, 제주도 50~150mm (많은 곳 250mm 이상) △강원동해안 5~20mm △그 밖의 전국 20~60mm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7일‧목)은 제 8호 태풍 ‘바비’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겠지만,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며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오전까지 비 온 후 흐리겠다. 한편, 제주도는 종일 흐리겠고, 경남남해안은 종일 비가 내리겠다. 또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충청내륙에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2~26℃, 낮 최고기온은 25~34℃로 후텁지근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며 공기가 깨끗하겠다.

서해상에는 태풍특보가, 그 밖의 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서해상의 물결이 최고 8m까지 매우 거세게 일어 주의가 필요하겠다.

전국에 내리는 비는 내일(28일‧금)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고, 모레(29일‧토)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