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인 오늘(9일·수)은 곳곳에 요란한 비가 쏟아지겠다. / 케이웨더 제공
수요일인 오늘(9일·수)은 곳곳에 요란한 비가 쏟아지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수요일인 오늘(9일·수)은 곳곳에 요란한 비가 쏟아지겠다. 한편, 중부지방은 선선한 날씨를 보이지만 남부지방은 기온이 높게 올라 다소 덥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9일·수)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 하늘 흐리거나 구름 많은 가운데 동해안과 경남을 제외한 곳곳으로 비와 소나기가 예상된다. 국지적으로 강하게 쏟아질 때가 있겠고, 돌풍과 벼락이 동반되기도하겠다. 

 예상 강수량(9일)은 △서울경기, 강원영서, 경북북부 10~30mm △충청도, 전라도 30~60mm다. 

아침 최저기온 17~22℃로 서늘하게 시작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24~30℃의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중부지방은 25℃ 안팎으로 선선하지만 남부지방은 29℃ 내외로 다소 덥겠다. 

(초)미세먼지는 WHO 기준 △중북부 오전 ‘한때 나쁨’, 오후 ‘보통’ △충청도, 전라도 오전 ‘나쁨’, 오후 ‘보통’ △경상도 ‘나쁨’ △제주도 오전 ‘보통’, 오후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서해와 남해상으로 비가 오겠고,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물결은 동해상으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금요일(11일) 제주도에 비가 시작돼, 주말에는 남부지방으로 확대됐다 그치겠고,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토요일(12일)과 일요일(13일) 사이 비 소식이 있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