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31 10:44
HDC현대산업개발, 협력사에 금융지원… “상생경영 강화”
HDC현대산업개발, 협력사에 금융지원… “상생경영 강화”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0.09.1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추석 명절 전 협력사에 대금을 조기 지급하는 것을 넘어 금융지원에도 나선다./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추석 명절 전 협력사에 대금을 조기 지급하는 것을 넘어 금융지원에도 나선다./HDC현대산업개발

시사위크=서종규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특별 금융지원에 나선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향후에도 협력사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달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약 133억원 규모의 공사 및 자재 대금에 대해 특별 금융지원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그간 협력사와의 상생을 통한 지속 가능 경영의 일환으로, 매년 명절 공사대금을 조기 지급해왔지만, 올해에는 특별 금융지원에도 나선 것이다

우선 오는 11일 자재대 현금 지급 범위를 자체사업지까지 확대 지급한다. 이번 확대 금액은 23억원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3월부터 협력사 대금 지급 조건을 개선해 자체사업 자재대 일부를 제외하고, 공사대금을 전액 현금 지급하고 있다.

이어 오는 16일에는 9월 협력사 공사대금 일부를 조기지급 할 예정이다. 37개 협력사에 9월 공사대금의 최대 50%까지 선집행 하는 특별 금융지원이며 규모는 110억원이다. 또한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흐름을 위해 공사대금 지급 프로세스를 개선해 대금 지급일을 14일에서 11일로 기존보다 3일 단축하며 협력사 지원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사 단기 금융지원을 위해 200억원 규모의 무이자 대여를 시행했으며 장기 금융지원으로 30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조성해 협력회사 대출 시 2%p의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1994년 건설업계 최초로 협력회사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한 ‘안전품질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협력회사와의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공정상생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잦은 호우와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와 근로자에게 작지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펀드 규모 증대, 교육 지원, 온라인 콜센터 운영 등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9월 공정상생팀을 출범시켰다. 기존 외주관리팀에서 지속 가능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명칭을 변경하고 상생협력과 공정거래 분야를 강화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사와 미래 가치 창출의 동반자로서 상생지원 분야 및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