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6일‧화)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이 대부분 지역에서 10℃ 안팎으로 쌀쌀하겠다. / 케이웨더 제공
오늘(6일‧화)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이 대부분 지역에서 10℃ 안팎으로 쌀쌀하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오늘(6일‧화)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이 대부분 지역에서 10℃ 안팎으로 쌀쌀하겠다. 아침에는 중부 일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6일‧화)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서울은 어제에 이어서 아침 기온이 한 자리 숫자로 떨어진 9℃로 출발하겠고, 낮에는 20도로 일교차가 11도가량 벌어지겠다. 큰 기온변화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해야겠다. 한편, 강원 영서와 충북, 전남 내륙을 중심으로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낀 곳이 있어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4~13℃, 낮 최고기온은 18~23℃가 되겠다.

 (초)미세먼지는 WHO 기준 전국 ‘좋음’ 수준으로 공기질은 맑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0m로 잔잔하겠고, 남해와 동해상에서 0.5~2.5m로 약간 높게 일겠다.

당분간 대체로 맑은 날이 이어지겠다. 다만, 동해안 지역은 동풍의 영향으로 수요일(7일) 토요일(10일)은 흐릴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