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2일‧월) 전국이 오전까지 흐리다가 오후부터 점차 개겠다. 충청과 경북, 경남 서부내륙을 중심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 케이웨더 제공
오늘(12일‧월) 전국이 오전까지 흐리다가 오후부터 점차 개겠다. 충청과 경북, 경남 서부내륙을 중심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오늘(12일‧월) 전국이 오전까지 흐리다가 오후부터 점차 개겠다. 충청과 경북, 경남 서부내륙을 중심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2일‧월)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하지만, 낮부터는 점차 개겠고, 오전까지 충청과 전북, 경북, 경남 서부내륙을 중심으로 약한 빗방울 떨어지겠다. 

한편, 오늘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겠다. 따라서, 내일(13일‧화) 중부내륙과 남부 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특히,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 낮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1℃~18℃를 보이겠고, 낮 최고기온은 20~34℃가 되겠다.

(초)미세먼지는 WHO 기준 전국 ‘보통’ 수준이겠다.

물결은 서해상에서 최고 2.5m로 약간 높게 일겠고, 남해상과 동해상에서 최고 1.5m로 잔잔하겠다. 한편, 오늘(12일‧월) 오후부터 서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내일(13일‧화)은 전국에 구름만 조금 낀 가운데,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에 비가 내리다 그치겠다. 이후 금요일(16일)에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