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인 오늘(14일·수)은 아침에는 쌀쌀하지만 낮에는 서늘함이 감도는 등 일교차가 크겠다. 또 여기에 대기도 차츰 건조해져가고 있어 산불 등 화재예방에 주의가 요구된다.  / 케이웨더 제공
수요일인 오늘(14일·수)은 아침에는 쌀쌀하지만 낮에는 서늘함이 감도는 등 일교차가 크겠다. 또 여기에 대기도 차츰 건조해져가고 있어 산불 등 화재예방에 주의가 요구된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수요일인 오늘(14일·수)은 아침에는 쌀쌀하지만 낮에는 서늘함이 감도는 등 일교차가 크겠다. 또 여기에 대기도 차츰 건조해져가고 있어 산불 등 화재예방에 주의가 요구된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4일·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 하늘에 구름 많겠지만 중서부는 오전까지 흐리겠고, 충청이남지역은 아침부터 낮 사이에 가끔 흐릴 수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7~13℃, 낮 최고기온은 15~23℃의 기온분포로 아침에는 쌀쌀하겠고, 낮에는 기온이 10℃ 이상 크게 올라 서늘하겠다. 

(초)미세먼지는 WHO 기준 전국 '좋음~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으로 최고 2.5m까지 약간 높게 일겠다. 여기에 동해안은 너울성 파도가 치는 곳이 있겠고, 남해안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겠다. 

당분간 일교차가 크겠고, 금요일(16일) 제주부터 비가 시작돼 토요일(17일)에는 전국에서 가을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