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4일‧월) 한파 특보가 발효 중인 중부지방과 충청내륙, 경북 내륙은 아침 기온이 -10℃ 안팎을 보이면서 춥겠다. / 케이웨더
오늘(4일‧월) 한파 특보가 발효 중인 중부지방과 충청내륙, 경북 내륙은 아침 기온이 -10℃ 안팎을 보이면서 춥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오늘(4일‧월) 한파 특보가 발효 중인 중부지방과 충청내륙, 경북 내륙은 아침 기온이 -10℃ 안팎을 보이면서 춥겠다. 하늘은 대체로 맑다가 저녁부터 흐려지겠고, 수도권을 포함한 곳곳에 눈과 비 소식이 있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4일‧월)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중부지방은 발해만 근처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저녁부터 점차 구름 많거나 흐려지겠다. 이후 밤부터 서울과 경기 북부, 충남 서해안에 눈 또는 비가 오겠고, 눈과 비는 내일 새벽 사이 강원, 충청, 전라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한편, 눈이 내리는 지역은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내린 눈이 쌓이거나 얼어 도로와 인도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특히, 충남 서해안과 전라도를 중심으로는 도로에 살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예상 강수량 / 적설량 (~5일)은 △중부, 남부 산간, 제주 산간 5mm 내외 / 1~5cm △전라도 5mm 미만 / 1~3cm다.

(초)미세먼지는 WHO 기준 △충청, 전북, 광주 오전 ‘나쁨’ 오후 ‘한때 나쁨’ △경상, 전남 오전 ‘보통’ 오후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이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15℃~-2℃, 낮 최고기온은 0℃~8℃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0.5~1.5m로 잔잔하겠지만, 동해상에서 0.5~3.0m로 높게 일겠다.

수요일(6일) 밤부터 목요일(7일) 오전 사이에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오겠고,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일요일(10일)까지 눈이 길게 이어지겠다. 한편, 이번 주 금요일(8일) 서울의 아침 기온이 -17℃까지 떨어지면서 북극한파가 찾아오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