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인 bhc치킨이 후라이드 치킨을 재해석한 신메뉴 ‘포테킹 후라이드’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bhc치킨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인 bhc치킨이 최근 후라이드 치킨을 재해석한 신메뉴 ‘포테킹 후라이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강화에 나서고 있다. 해당 메뉴는 bhc치킨이 올해 처음으로 내놓은 신메품이다. 

bhc치킨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포테킹 후라이드’ 치킨은 바삭한 치킨과 고소한 포테이토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메뉴다. ‘포테킹 후라이드’는 치킨에 튀김옷을 입히고 그 위에 얇게 썬 국내산 감자를 한번 더 골고루 묻혀 함께 튀겨낸 치킨이다. 

bhc치킨 측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 맛과 고소하고 담백한 감자의 본연의 맛이 잘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bhc치킨은 감자의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 감자의 전분을 최소화한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치킨과 감자가 떨어지지 않고 잘 튀겨질 수 있도록 전용 튀김옷 개발에도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테킹 후라이드’ 출시는 그동안 시즈닝과 다양한 양념 기반의 메뉴를 출시했던 것에서 벗어나 후라이드 계열의 메뉴를 선보임으로써 후라이드치킨의 다양성 확보와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bhc치킨은 설명했다. 

bhc치킨은 ‘포테킹 후라이드’ 출시에 발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제품 알리기에 적극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충현 bhc치킨 연구소장은 “이번 신제품은 시즈닝과 양념 맛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이 후라이드를 보다 재미있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라며 “이번 신메뉴 출시가 젊은 세대의 후라이드치킨에 대한 친숙도를 높여 소비층 확대는 물론 가맹점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bhc치킨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