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이 류호정 의원의 비서 면직 논란과 관련, 당 독립기구인 당기위원회의 판단을 따르기로 결정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정의당이 류호정 의원의 비서 면직 논란에 대해 당기위원회의 판단을 받기로 했다.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지난 2일 브리핑을 통해 “부당한 면직 논란이 쌍방의 이견으로 확인된 바 당사자 제소를 통해 당기위원회의 판단을 따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정의당 당기위는 지도부로부터 독립된 기구로 당원의 징계 관련 사항을 판단하는 기구다. 당기위는 성추행 사건을 일으킨 김종철 전 대표 제명을 결정한 바 있다.

정의당에 따르면, 류 의원과 전 비서는 당 노동본부장의 배석 하에 지난 1일 저녁과 2일 오전 두 차례에 걸쳐 면담을 진행했다. 류 의원은 그간 당사자와 충분하게 협의하지 못한 점과 수행비서의 상황을 세심히 살피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견을 좁히지는 못했다. 당은 이번 사안이 국회 별정직 공무원의 복무 규정을 우선 적용하게 돼 있지만, 부당 면직 논란이 쌍방 이견으로 확인되면서 당사자 제소를 통해 당기위의 판단을 따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양측은 그간 문제를 둘러싸고 진실 공방을 이어왔다. 류 의원실 측은 한 언론을 통해 전 비서관의 부당해고 사유를 공개했고, 이에 해당 비서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일방적 주장’이라며 반발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어제(1일)자 레디앙에 보도된 류 의원실 전 비서의 면직 사유 관련 기사는 류호정 의원 또는 의원실의 공식 입장으로 보도된 것이 아니라는 점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정의당은 논란이 더이상 확산되는 것에 대해서는 경계했다. 정 수석대변인은 “SNS 게시글 및 언론 보도가 확산 되면서 당사자 및 류 의원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비난 등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로 인해 양자의 상처가 깊어지고 있으므로 자제해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정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은 강은미 정의당 원내대표도 전날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해고라는 표현 자체가 적절치 않다”며 “같은 일을 보고도 그 일을 생각하는 입장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그걸 어떻게 볼 것인지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