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6일‧화) 아침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한 한파가 나타나겠다. / 케이웨더
오늘(16일‧화) 아침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한 한파가 나타나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오늘(16일‧화) 아침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강한 한파가 나타나겠다. 추위 속에 오후 한때 강원동해안을 제외한 전국에 눈비가 내리겠고, 특히 경기남부와 충청도를 중심으로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눈이 집중될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겠다. 

예상 적설량 및 강수량(16일)은 △경기남부, 충청 2~7cm/ 5mm 내외 △서울, 경기북부, 강원영서, 전라, 경상, 제주도, 울릉도, 독도 1~3cm/ 5mm 미만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6일‧화)은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며 강원동해안을 제외한 전국이 차차 흐려져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서울, 경기, 강원영서, 충청은 낮 한때, 전라도와 경북내륙은 낮부터 저녁 한때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8~3℃, 낮 최고기온은 -3~10℃로 강한 한파가 나타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 보통’ 수준으로 공기 질은 깨끗하겠다. 

현재 동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물결이 최고 6m까지 매우 거세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으로도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며 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높겠다. 

내일(17일‧수)부터 모레(18일‧목) 사이 충청도와 전라도, 제주도에는 눈이 내리겠고, 추위는 모레(18일‧목) 낮부터 차츰 풀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