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5일‧목)은 전국이 차차 흐려지겠고, 충청이남을 중심으로는 비가 내리겠다. / 케이웨더
오늘(25일‧목)은 전국이 차차 흐려지겠고, 충청이남을 중심으로는 비가 내리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오늘(25일‧목)은 전국이 차차 흐려지겠고, 충청이남을 중심으로는 비가 내리겠다. 한편, 평년기온을 웃돌며 포근하겠지만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고, 밤부터 제주도와 전남남해안을 중심으로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예상 강수량 (25~26일)은 △제주도(~27일) 40~80 (많은 곳 120mm 이상) △전남, 경남  10~40 (많은 곳 60mm 이상) △전북, 경북남부 5~20mm △충청, 경북북부, 강원영동 (26일) 5mm 내외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5일‧목)은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으며 전국이 점차 흐려지겠으나, 충청이남에는 비가 내리겠다. 비는 늦은 밤 충청도부터 점차 그치기 시작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7℃, 낮 최고기온은 7~12℃로 평년기온을 웃돌며 포근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 충청 오전 ‘나쁨’, 오후 ‘한때 나쁨’, 전북, 광주 오전 ‘나쁨’, 오후 ‘보통’, 그 밖의 전국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으로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당분간 평년기온을 웃돌며 큰 추위는 없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