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일‧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차차 맑아지겠고, 강원영동은 오후까지 비나 눈이 내리겠다. / 케이웨더
오늘(2일‧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차차 맑아지겠고, 강원영동은 오후까지 비나 눈이 내리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오늘(2일‧화)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차차 맑아지겠고, 강원영동은 오후까지 비나 눈이 내리겠다. 한편, 어제보다 아침기온이 큰 폭으로 내려가겠고,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일‧화)은 저기압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며 전국이 흐리다가 점차 맑아지겠고, 강원영동과 경상도는 흐리고 비 또는 눈이 내리다가 아침에 그치겠다. 또 강원영동은 오후에 그치겠다.

예상 강수량(~2일)은 강원영동 5~10mm, 경상도‧울릉도‧독도 5mm 내외다. 예상 적설량(~2일)은 강원영동  5~10cm(많은 곳 15cm 이상), 울릉도‧독도 1~5cm, 경상해안 1cm 내외다.

아침 최저기온은 -5~5℃, 낮 최고기온은 1~12℃로 일교차가 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 보통’ 단계로 공기 질은 깨끗하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으로 최고 6m, 그 밖에 서해와 남해상으로 최고 4m로 매우 거세게 일겠다.

목요일(4일)부터 금요일(5일)에는 남부지방에 비가 내리겠고, 주말동안에는 강원영동에 비나 눈이 내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